엔비디아 소개
엔비디아는 1993년 설립되어진 미국의 반도체 컴퍼니로 pc, 노트북, 콘솔게임기를 위한 그래픽카드인 그래픽처리장치인 CPU를 디자인하는 회사입니다. 이 CPU를 통해 연산 구조를 활용애서 데이터 센터를 이용하여 인공지능 컴퓨팅의 학습하여 반도체 전기회로 및 인공 지능의 메인 칩을 만들어냅니다. AI 인공지능 칩 선두 주자인 엔비디아가 시가 총액이 3조원 달러를 넘어서면서 1위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의 자리를넘보고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주식을 10/1로 분할 한다고 발표함에 따라 추가 상승의 전망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주식 현황
현재 엔비디아 주식이 시외거래서 1000달러가 처음 돌파하였습니다. 또한 주식은 10대 1로 분할되어진다고 합니다. 정규장 대비 6.05%오른 1006.99달러가 상승되었습니다. 예상치를 뛰어넘는 매출과 주당 순이익이 나왔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데이터센터 부분 매출이 전년 대비 427%증가했다고 합니다. 시간외거래에서 주당 1000달러를 처음 돌파한 엔비디아에 대한 기대감이 점점더 커지고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1분기(2월~4월) 매출이 260억 4000만 달러(약 36조원)으로 주당 순이익이 6.12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불기둥이 샘솟더니 천비디아로 등극해버렸습니다. 깜짝 실적 발표로 인해 시간외에서 훨훨 날았습니다.
미래전망
인공지능 시대에 최고의 반도체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가진 엔비디아. CEOI이자 창업자인 젠슨황은 인공지능 인프라 구축을 위해서 전력을 다한다고 공표했습니다. 엔비디아는 게이밍 그래픽 카드에서 전체 매출중 가장 높습니다. 클라우드 컨퓨팅, 인공지능, 증강현실, 자율 주행 등 IT 기술이 필요한 인프라를 단단하게 입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자인 궁국적으로 제품만을 생산하는 것을 넘어서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협업 인프라를 기반으로 인공지능이 중요해지는 이시대를 뒷받침해줄 생태계를 구축해나고 있습니다. 최첨단의 기술을 통해 라이프스타에서 구현이 되도록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 클라우드, 가율주향, 로봇, 드론 등 특화된 칩을 개발하여 게임의 그래픽 회사에서 크게 성장하며 주도권의 역량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